Korean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영문버튼

존경하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족 여러분,

오늘 이렇게 여러분 앞에서 새 회장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마음이 벅차고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수년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선배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헌신 덕분입니다.

그 바탕 위에서 저는 앞으로의 2년을 ‘사업을 늘리는 해’가 아니라 ‘지속 가능한 구조 위에서 확장하는 해’로 만들고자 합니다. ‘지속성’은 표준화 및 반복 가능성을 의미하며 ‘확장성’은 외연 확장 및 외부와의 연결성을 의미합니다.

이를 이루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문적 발전입니다. 의료질 향상과 환자 안전은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요구합니다. 저는 우리 학회가 최신 연구와 혁신적인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서, 또 국제적 학술 교류를 선도하는 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둘째, 현장의 목소리 반영입니다. 질 향상 활동은 병원과 환자 현장에서 이루어집니다. 의료진뿐 아니라 간호사, 행정인력, 그리고 환자와 보호자의 의견까지 반영하여,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차세대 인재 양성입니다. 우리 학회의 미래는 젊은 연구자와 임상가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사회적 책임 강화입니다. 정부, 유관기관, 산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의료 질 향상 정책과 표준 마련에 기여하겠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는 회장의 직분을 맡아 여러분과 함께 ‘더 안전한, 더 나은, 더 인간적인 의료’를 만들어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 길은 저 혼자의 힘으로는 결코 완성할 수 없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혜와 참여가 모일 때 비로소 우리 학회는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의 2년 동안, 여러분과 함께 배우고, 함께 고민하며, 함께 성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의료질향상학회 제 17대 회장 신현수
TOP